고양경찰서 헌혈 직원 자가격리…의심 증상 없어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대한적십자 간호사와 헌혈하며 접촉한 고양ㆍ파주 지역 군부대 장병 전원이 음성 판정을 받았다.

29일 관계 당국에 따르면 26세 여성 확진자 A씨가 근무한 헌혈 버스가 다녀간 고양과 파주 지역 3개 부대 100여명에 대한 코로나19 검사 결과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

A 간호사는 지난 20∼25일 헌혈 버스를 타고 해당 부대들을 방문했다.

26일 A씨가 양성 판정을 받자 군은 당시 헌혈한 장병을 1인실에 격리 조치하고, 검체를 채취해 검사 의뢰했다.

확진자 근무 헌혈버스 다녀간 고양·파주 군부대 장병 전원 음성
A 간호사는 25일 고양경찰서도 방문해 헌혈 버스에서 채혈했다.

당시 고양경찰서에서 헌혈에 참여한 직원은 12명, 업무상 접촉한 기타 직원은 9명으로 각각 파악됐다.

경무과, 여성청소년수사과, 형사과, 수사과, 타격대 등 전 부서에 걸쳐 포함됐다.

이 중 의경 대원 4명은 간이검사에서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으며, 나머지 직원들은 능동격리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의심 증상을 보이는 직원은 없으며, 보건 당국 방침에 따라 추가검사나 격리 해제 등 조치를 할 예정"이라며 "경찰서 건물 전체 소독 작업은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A 간호사는 채혈 당시 마스크를 착용했으며, 경찰서에서 다른 일반 민원인은 접촉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A 간호사는 지난 20일 처음으로 인후통과 발열 증상을 보였으며, 25일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를 받은 뒤 26일 저녁 양성 통보를 받았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