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방문 동료와 접촉…안양 확진자 5명으로 늘어

경기 안양시는 관내에서 25일 오후 코로나19 확진자 1명이 추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안양서 또 코로나19 확진자 나와…하루 새 세번째 확진
이에 따라 안양 관내에서 이날만 3명의 확진자가 발생했고, 안양 관내 전체 확진자는 5명으로 늘었다.

이날 안양에서 5번째로 감염이 확진된 주민은 관양동 한 아파트에 거주하는 46세 남성이다.

안양시 조사 결과 혼자 사는 것으로 확인된 이 남성은 지난 20일 퇴근 후 늦은 저녁 시간에 발열이 시작되고, 21일 오한 및 설사 증상이 나타났다.

이 확진자는 이후 23일까지 자택에서 혼자 머물다가 24일 자전거를 이용해 한림대 성심병원 선별진료소에서 낮 12시 21분에 검사를 받고 병원 앞 오얏봉약국에서 약을 구매한 뒤 귀가했다.

이 남성은 이후 집에서 자가격리 상태로 있다가 이날 오전 9시께 한림대 병원을 다시 방문, 검사 결과 양성이라는 것을 확인했으며, 이날 오후 질병관리본부로부터 확진 판정을 받았다.

현재 자가격리 중인 이 확진자는 25일 중 경기의료원 수원병원으로 이송될 예정이다.

시는 이 확진자가 지난 20일 밤 시간 발열이 나타난 이후 회사에 출근하지 않고 집에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앞서 이 남성은 지난해 7월 홍콩으로 출국하였다가 올 1월 22일 귀국했으며, 대구 출장을 다녀온 회사 동료와 지난 19일 업무 관계로 만났던 것으로 조사됐다고 덧붙였다.

이 확진자는 매일 평촌역에서 전철을 타고 서울에 있는 회사에 출퇴근한 것으로 시 조사결과 밝혀졌다.

앞서 이날 안양시에서는 석수동 거주 35세 여성, 24일 확진 판정을 받은 범계동 거주 A(33)씨의 아내(35)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