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지원·농특산품 판로 확대 등 57개 과제 추진"

송기섭 충북 진천군수는 17일 "진천 주민들의 따뜻한 보살핌 덕분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생활한 우한 교민들이 무사히 돌아갔다"며 "이제 침체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할 때"라고 밝혔다.

송기섭 진천군수 "이제 경제 살릴 때…지역 안정화 대책 추진"
송 군수는 이날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이 말하고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안정화를 꾀할 수 있는 57개 과제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송 군수는 "지방 재정을 신속히 집행하고 관내 산업단지와 농공단지 입주 중소업체에 대한 수출 보험료와 50억원의 특별경영안정 자금을 조속히 투입하겠다"고 했다.

올해 소상공인 육성 자금 50억원을 추가해 750억원으로 늘리고 진천사랑상품권 할인율을 5%에서 10%로 확대해 소비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했다.

또 ▲ 전통시장 장보기 운동 ▲ 공공기관 구내식당 휴무 ▲ 화훼 등 지역 농특산물 소비 촉진·판로 확대 지원을 약속했다.

진천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 취약계층 방역물품 지원 ▲ 다중 밀집 지역 방역 강화 ▲ 중국인 근로자·유학생 모니터링 ▲ 자가격리 업무 전담팀 운영에 나서기로 했다.

송기섭 진천군수 "이제 경제 살릴 때…지역 안정화 대책 추진"
코로나19로 불안해하고 불편을 겪은 주민들을 위해 심리 치유 프로그램을 열고 적절한 시점에 콘서트 등 주민 위안 콘서트를 개최하기로 했다.

덕산읍 승격 1주년 기념행사가 열리는 오는 7월 1일 진천 인재개발원에서 임시생활한 우한 교민을 초청하는 '홈커밍데이' 추진할 계획이다.

송 군수는 3차 우한 교민을 수용한 경기 이천시에 방역, 물품 관리, 경제 활성화 대책 등 우한 교민을 지원하면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지원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