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고졸 전문 채용박람회인 ‘2020 대한민국 고졸 인재 일자리콘서트’가 오는 3월 25~26일 이틀간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열립니다.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비해 특별 방역 및 안전 대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신문사가 2012년 국내 최초로 연 고졸 인재 일자리콘서트는 고졸 인재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스펙보다 실력과 능력이 존중받는 채용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올해 고졸 인재 일자리콘서트는 ‘꿈을 위한 도전’을 주제로 일·학습 병행제관, 선취업 후학습관, 정부부처 직업계고 지원사업관, 직업계고 비전체험관, 진로컨설팅관으로 구성됩니다.

특별관에서는 일자리위원회와 교육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범부처 합동으로 청년일자리정책과 고졸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고졸 인재, 현장 면접에 참여하세요

채용상담관에선 대기업과 공기업, 금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일학습병행제 기업 등 고졸 일자리 해결에 앞장서는 기업 및 기관 등이 참여해 기업과 취업 희망자의 1 대 1 채용 상담과 현장 채용까지 이뤄집니다.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됩니다. 채용전략 특강, 취업 성공 이야기, 인사담당자 토크콘서트, 독일식 일학습병행제(아우스빌둥) 프로그램 설명회 등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강의와 진로특강이 준비돼 있습니다. 첫날 열리는 ‘특별한 행진을 위한 토크콘서트’에는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출신 취업 성공 멘토가 출연합니다. 해외취업특강과 미래성장경로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릴 예정입니다. 또 채용정보관, 직업심리검사,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 메이크업 컨설팅 등을 운영해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에게 컨설팅해주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일시: 3월 25일(수)~26일(목) 오전 10시~오후 4시

●장소: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6홀

●행사 구성: 전시-채용·상담관, 취업 정보 특별관 등/부대행사-채용특강·설명회, 고졸 창업, 해외 취업, 진로 컨설팅 등

●문의: 전화 (02)360-4509, 홈페이지 www.gojobcon.kr

주최 교육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