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중앙 가드레일 부딪혀…관광가이드가 버스 급제동
대만인 관광객 17명 탑승…2차 사고로 이어지지는 않아
인천대교 달리던 관광버스 기사 운전 도중 쓰러져 사망
대만인 관광객들을 태우고 인천대교를 달리던 관광버스 운전기사가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져 숨졌으나 2차 사고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4일 인천지방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28분께 인천시 중구 운서동 인천대교 송도 방향 8.6㎞ 지점에서 관광버스를 몰던 운전기사 A(75)씨가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

심정지 상태로 쓰러진 A씨는 한국인 가이드 B(46)씨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 구급대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이 사고로 당시 1차로로 달리고 있던 버스 측면이 중앙 가드레일과 부딪혔으나 동승하고 있던 B씨가 급히 차량 브레이크를 밟아 2차 사고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버스를 타고 인천국제공항에서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로 향하던 대만인 관광객 17명도 다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고령인 A씨가 알 수 없는 원인으로 의식을 잃고 쓰러진 것으로 보고 그가 평소 지병을 앓았는지 등을 조사하고 있다.

인천지방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관계자는 "가이드가 (운전이) 뭔가 이상해서 보니 운전기사가 의식이 없는 상태로 쓰러져 있었다고 한다"며 "가이드의 신속한 대처에 당시 버스 속도도 빠르지 않아 2차 사고로 이어지지는 않았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