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명은 4층·1명은 1층 근무…상인회·총영사관 통해 조사 중"
확진자 4명 '더플레이스'서 무슨일이…"화난시장 10~20분 거리"
방역당국이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환자 4명의 공통분모로 '우한국제패션센터'를 지목하며 역학 조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중국 우한(武漢)시에서 입국한 뒤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 9명 중 4명이 공통된 장소에서 근무했다"고 밝혔다.

정 본부장이 말한 '공통된 장소'는 우한국제패션센터의 한국관, 즉 '더 플레이스'다.

중국의 대기업인 푸싱 그룹이 운영하는 윈상·우한국제패션센터는 패션·의류 쇼핑몰이다.

바이러스의 발원지로 알려진 화난 시장과 차로 10∼20분 거리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방역당국은 3번(54세 남성), 7번(28세 남성), 8번(62세 여성), 15번(43세 남성) 환자가 '더 플레이스'에 머물렀던 사실을 확인하고 연관성을 분석해왔다.

정 본부장은 "(환자 4명 중) 3명은 4층에서 근무했고 1명은 1층에서 근무를 하는데 주로 4, 5층 화장실을 이용했다"면서 "공통된 연관 분모는 일단은 4층, 넓게는 더 플레이스라는 공간"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현지 상인회, 우한 총영사관 등과 함께 관련 내용을 공지하고 조사 중"이라며 '더 플레이스'에서 일하던 사람이 얼마나 귀국했는지 등에 대해서는 정보를 확인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방역당국은 중국에서 유입된 것으로 추정되는 확진 환자 4명에게서 공통점을 확인한 만큼 '더 플레이스'에서 일했거나 체류했던 사람들을 파악하고 있다.

정 본부장은 "최근 14일 이내에 우한시 더 플레이스 상가에서 근무하거나 방문한 적 있는 사람 중에서 감염이 의심되면 가까운 선별진료소를 통해 보건당국에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