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부산 4개 학교 학부모 출입통제 속 약식 졸업식
신종 코로나에 학교마다 학생들끼리 아쉬운 교실 졸업식
"학부모는 학교 건물 안으로 들어오시면 안 됩니다.

"
31일 오전 10시 30분 부산 북구 화명신도시에 있는 금명중학교.
학교 교문을 비롯해 곳곳에는 외부인 출입금지를 알리는 안내판이 설치됐다.

올해 졸업식을 강당이 아니라 3학년 교실별로 진행됐다.

꽃다발을 든 학부모는 건물 밖에 졸업식이 끝날 때까지 기다려야 했다.

학교 측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 코로나) 확산을 우려해 '교실 졸업식'으로 대체했기 때문이다.

외부인 출입이 엄격하게 통제되면서 학부모는 자녀 졸업식을 직접 볼 수 없었다.

졸업생들은 교실에서 교가를 제창했고, 담임 교사는 제자들에게 직접 졸업장을 전달했다.

약식으로 졸업식을 마친 학생들은 건물 밖으로 나와 기다리던 부모와 만나 기념촬영을 하면서 추억을 남겼다.

신종 코로나에 학교마다 학생들끼리 아쉬운 교실 졸업식
한 학부모는 "신종 코로나 때문에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곳에는 가지 않는 등 조심하고 있는데 아이 졸업식까지 보지 못할 줄은 몰랐다"고 아쉬운 표정을 지었다.

이날 부산진여중, 금정중, 두송중 등에서도 학부모 출입을 통제한 채 '교실 졸업식'을 했다.

한 학교 관계자는 "졸업식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다"며 "교실 졸업식과 학부모 통제를 두고 학부모 사이에서도 의견이 엇갈려 혼란스러웠지만 모든 구성원 협조 덕분에 무사히 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부산시교육청 관계자는 "본격적인 졸업 시즌을 맞아 졸업식 방식을 두고 교육청에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며 "대규모 행사는 가급적 자제하고 행사 때 위생 도구 등을 잘 비치해 달라고 안내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