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일본에서 중국인 관광객을 태우고 운전한 일본인 버스기사가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 일본에서 우한 방문 이력 없이 우한 폐렴에 감염된 첫 환자라 당국은 우한 폐렴의 내국인 확산 가능성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일본 후생노동성(후생성)은 일본 나라현에 거주하는 60대 일본인 남성이 우한 폐렴에 감염됐다고 28일 밝혔다. 후생성에 따르면 이 남성은 버스 운전기사로 우한에서 온 중국인 관광객을 태우고 운전을 한 이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우한에서 온 중국인 관광객 31명을 태우고 오사카에서 도쿄까지 운전했으며, 12일부터 16일까지도 마찬가지로 우한 관광객 29명을 태우고 도쿄에서 오사카로 이동했다.

그는 지난 14일부터 오한 및 기침 등의 증상이 발생, 17일 의료기관에서 검사를 받았지만 특별한 이상이 확인되지 않았다. 그러나 25일 증상이 악화돼 다시 진료를 받은 결과 우한 폐렴에 감염된 사실이 확인됐다.

관계 당국은 이 남성이 그동안 가족과 여행객을 포함해 100명이 넘는 사람들과 접촉한 것으로 파악하고 역학 조사를 진행 중에 있다.

한편 후생성에 따르면 이날 이 일본인 남성 외에도 일본에 관광차 방문한 우한 거주 40대 여성과 40대 남성이 우한 폐렴에 감염된 사실이 밝혀졌다. 이로써 일본 내 우한 폐렴 확진자는 7명으로 늘어나며 감염증의 확산세가 지속되는 모양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