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우 교육감 "불안감 조성은 안 돼…비상연락체계 구축하라"
'신종코로나 막자' 충북교육청, 대책반 가동·현장학습자제 안내(종합)
충북도교육청은 각급 학교 개학 시기를 맞아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 확산을 막고자 각급 학교에 현장학습을 자제해줄 것을 안내했다고 28일 밝혔다.

감염병 위기 경보 단계가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함에 따라 중국 우한시를 방문한 학생과 교직원에게는 등교를 중지하도록 했다.

등교 중지 학생의 출석은 인정된다.

도교육청은 각급 학교별로 감염병 예방 교육을 하고 위생 관리 및 방역 소독, 외부인 출입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의심 환자 발생 현황을 지속해서 모니터링하고 의심 환자가 발생하면 즉각 교육청과 보건소에 신고하도록 했다.

김병우 교육감은 이날 긴급 간부회의를 열고 "일부 학교가 이번 주부터 졸업식 등의 행사를 연다"며 "과민 반응해 불안감을 조성하기보다는 사안이 발생할 경우 즉각 조치할 수 있는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라"고 당부했다.

'신종코로나 막자' 충북교육청, 대책반 가동·현장학습자제 안내(종합)
도교육청은 앞서 지난 22일 부교육감을 반장으로 한 '학교 감염병 발생 대책반'을 구성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청주시와 중국 우한시의 어학·문화체험 일환으로 지난해 12월 25일부터 이달 16일까지 중국 우한시 등을 다녀온 청주 지역 중·고교생 20명과 인솔 교사 3명에게서는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한 특이사항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