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진모가 해커에 대해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한경DB
주진모가 해커에 대해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한경DB
배우 주진모가 휴대폰을 해킹당한 뒤 이른바 '블랙해커'로부터 금전 요구를 받았다며 강경 대응을 예고했다. 이 해커는 주진모 외에도 연예계 종사자들의 휴대폰을 더 해킹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8일 디스패치는 주진모 외 배우 A씨, 배우 B씨, 아이돌 C씨, 감독 D씨, 유명 셰프 E씨 등이 해커로부터 휴대폰을 해킹당한 후 금전을 요구하며 자료 유출 협박을 당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해커는 연예인들의 개인정보를 해킹한 뒤 5000만 원부터 1억, 심지어는 10억 원 이상을 요구했었다고.

특히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삼성 갤럭시 S 사용자들이 해킹을 당했다고 전했다. 클라우드에 저장된 사진, 영상, 휴대폰 문자로 협박했다는 것이다.

현재까지 피해 사례만 10건이라고 덧붙였다. 한 아이돌은 사생활 유출의 부담감으로 이 해커에와 협상했다고 한다.

주진모는 금전 협박에 대응하지 않았다. 그가 동료 배우와 나눈 사적인 문자 메시지는 해커의 말대로 언론사에 유포됐다.

주진모 소속사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연예인이란 이유로 사생활이 담긴 자료를 언론사에 공개하겠다는 악의적 협박과 금품 요구를 받았다"며 "사생활 보호와 피해 방지를 위해 취합한 자료를 바닽으로 법적 대응을 취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