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검찰총장이 2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실 특별감찰반 수사관의 빈소를 조문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검찰총장이 2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실 특별감찰반 수사관의 빈소를 조문했다. 사진=연합뉴스
친여 성향 지지자가 최근 숨진 A 검찰 수사관의 가짜 유서를 만들어 유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 특감반원으로 근무했던 A 수사관은 하명수사 의혹과 관련한 조사를 앞두고 지난 1일 숨진채 발견됐다.

지난 8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유머 게시판에는 A 수사관 유서 내용을 입수했다면서 '수사관이 서초동을 택해 자살한 이유'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글에는 "나, 서초동 윤석열 검찰청 있는 곳에 내 묘를 만든다. 죽어서도 네(윤석열)가 내 가족을 괴롭히는지 지켜볼 거다. 별건 수사로 조국 장관 아들딸 죽이듯 죽이지 말아달라. 서초동 사무실에서 너를 지켜보겠다. 윤석열 네가 원하는 진술이 뭔지는 알겠는데 위증해 주지 못해 미안하다. 핸드폰에는 검찰의 죄악이 다 들어있다. 모든 걸 죽은 나에게 덮어씌우지 마라"는 내용이 담겨 있다.

한 네티즌은 트위터에 가짜 유서 이미지를 첨부하며 "이 유서가 진실이라면 윤석열의 미래는?"이라며 "언론은 왜 진실을 왜곡할까, 윤석열이 두려워서겠지"라고 적었다. 네티즌들은 가짜 유서를 근거로 검찰을 비난했다.

한편 검찰은 이례적으로 지난 2일 서울 서초경찰서를 압수수색해 A 수사관의 휴대전화와 자필로 작성된 유서 9장 등 유류품을 확보했다. A 수사관은 유서에 '자신의 휴대폰을 초기화하지 말라'고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명일 한경닷컴 기자 mi737@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