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훈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목사 /사진=연합뉴스
전광훈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목사 /사진=연합뉴스
'폭력집회 주도 혐의'로 출국 금지 조치를 받은 전광훈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목사가 이번엔 신성모독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9일 유튜브 채널 '너알아TV'에 올라온 영상에 따르면 전 목사는 지난 10월 22일 청와대 앞 집회 당시 1시간 30분가량 현장에서 연설을 했다.

당시 현장에서 전 목사는 "문재인 대통령은 벌써 하나님이 폐기처분했다"라며 "지금 대한민국은 누구 중심으로 돌아가느냐. 전광훈 목사 중심으로 돌아가게 돼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왜 그런지 아느냐. 내게 기름 부음이 임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나는 하나님의 보좌를 딱 잡고 살기 때문이다"라며 "하나님 꼼짝 마. 하나님, 까불면 나한테 죽어"라고 덧붙였다.

전 목사의 발언에 교계 관계자들은 신성모독을 넘어 수준 이하의 발언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 교계 관계자는 "어처구니없는 발언이라고 생각한다. 전 목사 스타일대로 하는 근거 없는 허풍"이라며 "특히 '하나님도 자신에게서 도망가면 죽는다'라고 한 부분은 자기가 신앙하는 신에 대한 표현으로서, 신성모독이라고 할 수 있다"라고 했다.

이어 "절대자(하나님)가 우리에게 친밀감을 표시해주기 때문에 우리가 친밀한 존재로 지낼 수 있는 것이지, 인간이 그렇게 신에게 막말하는 것은 기독교가 내세우는 신과의 친밀함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전 목사는 최근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집시법)과 기부금품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 위반, 내란죄 등의 혐의를 받아 경찰로부터 출국 금지 조치를 받았다.

현재 전 목사는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 등지에서 개최한 시위에서 집시법을 위반한 혐의를 받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문재인 하야 범국민 집행대회'를 개최하기 전 청와대 함락과 문재인 대통령 체포를 논의했다는 의혹을 받아 내란죄 혐의로도 고발됐다.

또 같은달 종교 행사가 아닌 광화문 집회에서 헌금을 모집해 기부금품법을 위반했다는 혐의도 함께 받고 있다.

조준혁 한경닷컴 기자 pressch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