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연합뉴스) 강원도와 행정안전부는 28일 강원대학교 60주년 기념관 국제회의장에서 '제1회 강원 사회혁신·사회공헌 국제포럼'을 개최한다.
27∼30일 일정의 '2019 사회혁신 한마당' 행사와 연계해 외국의 다양한 사회혁신과 사회공헌 사례를 공유하고 확산하고자 기획했다.
네덜란드 및 대만의 작은 도시 사회혁신과 함께 전국 유일 광역단체 시책으로 추진하는 기업 사회공헌사업을 일본의 사회공헌 인증제를 통해 살펴본다.
박동주 도 예산과장은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한 강원도 기업 사회공헌 관계자 포럼을 올해는 확대해 사회혁신과 사회공헌 국내외 사례를 공유하는 등 지역에 접목할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원혁신도시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강원소식] 제1회 강원 사회혁신·사회공헌 국제포럼 개최
(춘천=연합뉴스) 강원도와 한국관광공사는 28일 한국관광공사 본사 대강당에서 강원혁신도시 9개 공공기관 및 강원랜드와 함께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정부 국정운영에 발맞춰 사회적 가치, 적극 행정, 혁신적 포용국가 선도와 관련된 기관별 도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상호 학습한다.
10개 공공기관이 올해 9∼10월 기관별 사회적 가치 분야 자체 경진대회를 통해 발굴한 혁신 사례를 시민참여혁신단이 평가할 예정이다.
발표 주제는 각 기관 고유 업무와 관련된 사례이며 안전한 여행환경 조성, 소외계층 일자리 창출, 사회적기업 협업 등이다.
김민재 도 기획조정실장은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려면 다양한 파트너가 필요하다"며 "경진대회를 통해 공공기관이 도내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의 주체가 되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마트, 강원도 동해안 수산물 특별전
[강원소식] 제1회 강원 사회혁신·사회공헌 국제포럼 개최
(춘천=연합뉴스) 강원도와 이마트는 28일부터 12월 4일까지 이마트 전국 150여개 매장에서 '강원도 동해안 수산물 특판전'을 진행한다.
속초시수협과 함께하는 특판전에서는 강원도 동해안에서만 맛볼 수 있는 코다리, 가자미, 오징어와 겨울철 별미인 도루묵, 양미리, 청어 등 강원 청정수산물을 홍보하고 저렴하게 판매한다.
28일 이마트 성수점(본점)에서 열리는 오픈 행사에서는 오징어, 코다리 등 동해안 수산물 증정 이벤트, 개그우먼 김지민과 함께하는 코다리찜, 가자미구이 등 시식 행사가 열린다.
행사 기간 행운의 나눔박스, 에어볼 추첨 이벤트, 1+1 플러스데이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도는 앞으로 도루묵, 양미리 등 단일 어종이 대량 어획되는 시기에도 대형유통업체와 상생 협력해 수도권 소비자 등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특별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