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영, 최종훈 /사진=한경DB
정준영, 최종훈 /사진=한경DB
검찰이 '집단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정준영과 그룹 FT아일랜드 출신 최종훈에게 각각 징역 7년과 5년을 구형했다.

검찰은 13일 오후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9부(강성수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정준영, 최종훈 등의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 결심 공판에서 이 같이 구형했다. 아울러 두 사람에게 10년 간 아동·청소년 관련 시설의 취업 제한도 명령해 달라고 요청했다.

준강간 등 혐의로 함께 기소된 클럽 버닝썬 MD 김모씨와 회사원 권모씨에게는 각각 징역 10년을,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특수준강간) 혐의를 받는 연예기획사 전 직원 허모씨에게는 징역 5년을 구형했다.

검찰은 "피고인들의 죄질과 함께 피해자들과 합의가 되지 않은 점을 고려했다"고 구형 이유를 밝혔다.

정준영, 최종훈을 포함한 이른바 '정준영 단톡방' 멤버인 피고인 5인은 지난 2016년 1월 강원도 홍천, 같은해 3월 대구 등에서 술에 취한 여성을 집단 성폭행한 혐의 등으로 구속기소됐다.

더불어 정준영은 2015년 말부터 약 8개월에 걸쳐 그룹 빅뱅 출신 승리(본명 이승현)과 최종훈 등으로 구성된 단체 대화방에서 여성들과 성관계한 사실을 밝히며 수차례 불법촬영물을 공유한 혐의도 받는다.

앞선 재판 과정에서 정준영과 최종훈은 성폭행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정준영 측은 "성관계는 있었지만 합의에 의해 이뤄졌고, 피해자는 의식불명이나 항거 불능 상태가 아니었다"고 주장했으며, 최종훈은 "성관계 자체가 없었다"는 의사를 피력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