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알제리 혁명 개시 65주년을 즈음해 압델카데르 벤살라 알제리 임시 대통령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축전에서 양국의 친선협조 관계가 변함없이 강화 발전되리라는 확신을 표명했다.

▲ 김재룡 내각총리가 황해남도와 황해북도, 평안남도, 남포시의 여러 농업 시설을 현지 시찰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김 내각총리는 황해남도 물길 2단계 공사장도 방문했다.

▲ 임천일 외무성 부상이 지난달 28일 방북 중인 세르게이 마카로프 러시아 외무부 산하 외교단복무총국 총국장을 만나 담화했다고 외무성이 1일 전했다.

▲ 방북했던 안드레이 스빈초프 러시아 자유민주당 대표가 1일 비행기로 귀국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밝혔다.

▲ 미렐라-카르멘 그레쿠 루마니아 외교부 문화 및 과학외교담당 국장과 일행이 1일 귀국했다고 중앙방송이 보도했다.

주북 루마니아 임시대리대사 등이 평양 국제비행장에서 이들을 전송했다.

▲ 이아코보스 토파리 세계민주청년연맹 위원장과 일행이 만경대학생소년궁전을 참관했다고 중앙통신이 1일 전했다.

이들은 만경대, 청년운동사적관,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 등도 방문했다.

▲ 북러 수교 71돌을 즈음해 북한 사진·미술 전람회가 지난달 24∼27일 러시아 크라스노야르스크에서 진행됐다고 중앙통신이 1일 보도했다.

아울러 북러 경제·문화 협조에 관한 협정 체결 70주년을 즈음해 북한영화 상영의 날 행사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개최됐다.

▲ 지난달 28일 개막한 북중 건강 및 체육 부문 과학기술전시회의 폐막식이 1일 과학기술전당에서 진행됐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 흥주청년5호발전소건설 착공식이 1일 진행됐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 2019 전국 정보화 성과 전람회 개막식이 1일 평양체육관에서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개막식에는 박태성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등이 참여했다.

전람회는 오는 7일까지 진행된다.

▲ 중앙위원회 주최로 지난달 28일부터 국가과학원 나노공학분원에서 진행됐던 2019 전국 나노기술 부문 과학기술전시회가 1일 폐막식을 진행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