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양양군이 구직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일자리 안내시스템을 구축해 운영에 들어간다.

양양군, 일자리 안내시스템 '키오스크' 구축
18일 양양군에 따르면 구직정보를 제공하는 일자리지원센터가 구직자들이 방문하기 어려운 경제에너지과에 있어 이용에 불편을 겪는 것은 물론 구직자가 일자별로 올라온 취업 정보를 일일이 확인하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있다.

이에 양양군은 이달 중 군청 1층 민원실에 일자리 안내시스템인 키오스크 1대를 설치해 실시간 채용정보, 시간제 일자리, 기업자료, 공지사항, 양양군 소식 및 관광 정보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양양군은 키오스크를 통해 일자리 정보에 대한 접근성 및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청년과 중장년, 여성, 일용직 일자리 등으로 채용 정보를 분류해 구직자가 일자를 찾는데 소요되는 시간 낭비를 최소화하고 구직자와 구인 업체 간의 면접 일정 조율과 방문에서 발생하는 번거로움도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AI 안면인식 기능을 통한 비대면 방식의 동영상 이력서 솔루션 입력으로 디지털 면접 서비스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양양군 관계자는 "시스템이 가동되면 일자리지원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일자리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며 "구인·구직 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쉬워져 구인·구직자의 편의가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