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톤 흘로프코프 러시아 에너지 및 안전센터 소장이 1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 중앙검찰소와 쿠바 최고검찰소가 1일 평양에서 '2019~2020년도 협조계획서'를 조인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조인식에는 리성국 북한 중앙검찰소 부소장과 알리나 몬테시노 리 쿠바 검사부총장이 참석했다.

쿠바 최고검찰소 대표단은 이날 앞서 김명길 중앙검찰소 소장과도 만나 담화했다.

▲ 공화국선수권대회가 1일 평양 청춘거리 농구경기관에서 개막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개막식에는 국가체육지도위원회 위원장인 최휘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과 전광호 내각부총리, 김승두 교육위원회 위원장, 김춘식 국가체육지도위원회 서기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120여개 체육단이 참가해 축구, 농구 등 37개 종목에서 440여개 경기를 진행한다.

▲ '2019 전국 로보트부문 과학기술성과 전시회'가 1∼4일 평양에서 '생산공정의 로보트화'를 주제로 진행된다고 1일 중앙통신이 소개했다.

과학기술전당에서 열린 개막식에는 전광호 내각부총리, 장철 국가과학원장 등이 참석했다.

▲ '국제 노인의 날'을 맞아 봉화예술극장에서 국립민족예술단의 축하공연이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1일 전했다.

공연에는 오수용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과 윤강호 조선연로자보호연맹 중앙위원회 위원장, 차희림 평양시인민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