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실종 여중생 수색 6일째 "범죄 연루된 정황은 아직 없다"
충북 청주의 한 야산에서 실종된 조은누리(14·청주C중)양의 행방이 엿새째 오리무중이다.

28일 청주상당경찰서에 따르면 조양이 실종된 상당구 가덕면 내암리 일대에서 경찰과 소방 인력, 군장병 등 수백명을 동원해 엿새째 수색을 벌이고 있다. 수색 작업에는 27일부터 충북산악구조대와 세종, 대전, 전남·북 지역 산악회원, 의용소방대 등 민간 단체도 대거 가세했다.

수사당국은 28일 경찰관 115명, 소방관 38명, 군 장병 102명 등 군경력 255명과 드론 8대, 구조견 4마리 등의 장비를 투입해 조양이 실종된 주변을 수색하고 있다. 청주시 등 유관기관과 민간단체 합동 수색도 진행 중이다.

대대적인 수색을 펼치고 있지만 조 양의 행방은 여전히 알 길이 없다. 아직까지 단서조차 잡히지 않은 상태다. 경찰은 강력 범죄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본격적인 수사에 들어갔다. 충북경찰청 광역수사대를 투입해 당시 현장을 지나간 차량과 행인을 파악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청주상당서 관계자는 “현재까지 범죄에 연루된 정황은 확인되지 않았다. 조양이 현장 어딘가에 남아 있을 가능성과 누군가에 의해 차량 등으로 이동했을 가능성 등 모든 경우의 수를 염두에 두고 수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적장애 2급인 조 양은 지난 23일 오전 가족, 친구들과 함께 내암리 계곡으로 놀러 갔다가 산책 도중 실종됐다. 조 양은 키 151㎝에 보통 체격이며, 실종 당시 회색반팔 티셔츠에 검정색 치마반바지를 입고, 회색 아쿠아샌들을 신고 있었다. 또 머리를 뒤로 묶고 파란색 안경 차림이었다.

조 양의 부모는 경찰에서 “딸이 먼저 산을 내려가겠다고 한 뒤 사라졌다”고 진술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