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장맛비 속…청주 실종 여중생 사흘째 수색
청주에서 실종된 A 여중생(14)을 찾기 위한 수색이 사흘째 이어지고 있다. 25일 중부지방에 많은 양의 장맛비가 내리는 가운데 수색 작업이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청주상당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경찰과 소방당국은 200여명의 인력과 수색견 4마리, 드론 등을 동원해 상당구 가덕면 일대를 수색하고 있다. 이날 수색에는 육군 37사단 장병 100여명도 투입됐다.

충북도교육청과 직속 기관, 지역교육지원청청, 각급 학교도 누리집에 이 학생을 찾는 전단을 게재했다. 도교육청은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한 교육이나 연수를 할 때도 A양을 찾는 내용의 전단을 배포하기로 했다. 청주교육지원청은 이날 열린 학교 급식 관계자 연수 때 교육생 600여명에게 같은 내용의 전단을 돌렸다.

지난 23일 오전 10시30분께 가덕면 무심천 발원지에서 A양이 실종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A양의 행방이 묘연해지자 경찰은 24일 공개수사로 전환했다. A양은 지적장애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양 어머니는 경찰에서 "함께 산길을 오르던 중 벌레가 많아지자 딸이 '먼저 내려가 있겠다'고 한 뒤 실종됐다"고 말했다.

경찰 관계자는 "장맛비가 내려 수색에 어려움이 있지만, 실종자가 물을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긍정적인 측면도 있다"며 "A양이 실종된 장소를 벗어났을 수 있어서 주변 CCTV 등을 분석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