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기 전 동부그룹 회장, 가사도우미 성폭행 혐의 
김준기 전 동부그룹 회장, 가사도우미 성폭행 혐의 
김준기 전 동부그룹 회장(75)이 가사도우미를 성폭행한 혐의로 피소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서울 수서경찰서에 따르면 김 전 회장의 가사도우미 A씨는 지난해 1월 김 전 회장을 성폭행 혐의로 고소했다.

A씨는 2016년부터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김 전 회장의 별장에서 1년여 간 가사도우미로 근무했다.

그는 김 전 회장이 주로 음란물을 본 뒤 성폭행을 했다고 경찰에 주장했다.

김 전 회장은 2017년 여비서 성추행 의혹으로 회장직에서 물러났다.

A씨는 여비서 성추행 사건이 보도된 것을 본 뒤 용기를 내 고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가 김 전 회장을 고소했을 때, 김 전 회장은 이미 자신의 여비서를 성추행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었다.

하지만 김 전 회장이 치료를 이유로 귀국하지 않으면서 경찰은 지난해 5월 기소중지 의견으로 해당 사건을 검찰에 송치했다.

A씨가 JTBC에 공개한 녹취록에서 김 전 동부그룹은 "나 안 늙었지"라고 묻더니 A씨가 "하지마세요"라고 거부 하자 "나이 먹었으면 부드럽게 굴 줄 알아야지. 가만히 있어" 등의 발언을 했다.

피해를 주장하는 A씨는 "그 사람이 계속 그런 식으로 해서 녹음하게 됐다. 두 번 정도 당하니까 이건 아니다 싶은 마음에 녹음기를 가지고 다녔다"고 말했다.

경찰은 외교부와 공조해 김 전 회장의 여권을 무효화하고, 인터폴 적색 수배를 내렸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