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지환/사진=한경DB
강지환/사진=한경DB
강지환 소속사가 성추문의 주인공이 된 강지환의 활동 중단을 밝혔다.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10일 "강지환은 향후 모든 일정을 전면 취소하고 성실히 경찰 조사에 임할 것"이라고 전했다.

화이브라더스 측은 "불미스러운 일에 대해 당사에서도 면밀하게 상황을 파악 중이며, 이번 사안에 대한 심각성과 더불어 배우 관리를 철저하게 하지 못했던 부분에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며 "앞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 개선에 노력하겠다"고 입장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현재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이고, 조사 결과가 발표되지 않는 상황이라 어떤 말씀을 드리는 것도 조심스럽다"며 "피해자 역시 함께 일하던 스태프이자 일원이기 때문에 두 사람을 보호하는 차원에서도 섣불리 입장을 전하기 조심스러운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강지환은 강지환은 지난 9일 밤 10시 50분쯤 경기도 광주시 자택에서 성폭행과 성추행 혐의로 긴급체포됐다.

강지환은 이날 소속사 직원들과 회식을 했고, A 씨, B 씨와 자택에서 2차 술자리를 가졌다. 강지환은 A 씨, B 씨와 함께 술을 마신 후 이들이 자고 있던 방에 들어가 성폭력을 저지른 혐의다.

A 씨는 이날 밤 9시 41분쯤 친구에게 "강지환의 집에서 술을 마셨는데 지금 갇혀있다"면서 신고를 부탁하는 내용의 문자 메시지를 휴대전화로 보냈다. A 씨 친구의 연락을 받고 경찰이 강지환의 집으로 출동해 현장에서 검거됐다.

강지환은 경찰 조사에서 "술에 취해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지환의 성추문으로 그가 주인공으로 출연 중인 TV조선 주말드라마 '조선생존기'도 방송을 중단하는 것으로 가닥이 잡혔다.

TV조선 측은 한경닷컴에 "금주 방송분과 재방송은 일단 최소가 확정된 상태고, 강지환 씨의 활동 중단으로 방송이 어렵게 된 만큼 제작사와 좀 더 논의를 해봐야 할 것같다"고 말했다.

다음은 공식입장 전문

화이브라더스코리아입니다.

우선 불미스러운 소식으로 인사드리게 되어 유감입니다.

최근 불거진 일에 대해 당사에서도 면밀하게 상황을 파악 중이며, 이번 사안에 대한 심각성과 더불어 배우 관리를 철저하게 하지 못했던 부분에 책임을 통감하고 있습니다. 이에 앞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 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다만 현재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이고 조사 결과가 발표되지 않은 상황이라 어떤 말씀을 드리는 것도 조심스럽습니다.

또한 피해자 역시 함께 일하던 스태프이자 일원이기 때문에 두 사람을 보호하는 차원에서도 섣불리 입장을 전하기가 조심스러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강지환은 향후 모든 일정을 전면 취소하고 성실히 경찰 조사에 임할 것입니다.

다시 한번 이런 불미스러운 일로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