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오름 양호석 /사진=인스타그램
차오름 양호석 /사진=인스타그램
피트니스 모델 양호석이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차오름을 폭행한 혐의에 대해 모두 인정했다. 이 가운데 차오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양호석의 사생활을 폭로했다.

9일 서울중앙지법 형사8단독 심리로 열린 첫 공판 기일에서 양호석은 폭행 사실을 인정하면서 "차오름이 술집 여종업원에게 무례하게 굴었다"며 "먼저 욕을 하고 반말한 것이 폭행의 원인"이라고 말했다.

이어 "10년 동안 차오름을 좋은 길로 이끌어주려 했지만 깡패들과 어울려 속이 상했다"며 "지방에서 피겨스케이팅 일을 한다고 해서 이사비용도 대줬는데 이사도 하지 않아 감정이 많이 쌓였다. 때리지 않았다면 내가 맞았을것"이라고 호소했다.

차오름은 양호석의 발언을 언론보도를 통해 접하고 "언론 플레이 하지 말자고 했지?"라며 폭로전을 시작했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차오름은 "네가 폭력 인정하고 당당하게 벌 받음 민사니 뭐니 너와 연관짓지 않으려 했는데 역시나 넌 마지막까지 실망시키는구나"라고 밝혔다.

이어 "10년 동안 당신한테 못 한거 없다. 문신해서 깡패다? 참 어이가 없다. (폭행 당일) 술집 안간다고 몇 번 말했나? 인정하라. 여종업원한테 무례? 기억 안나나? 말장난 같이 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너 여자친구 있으면서 바람피고 다른 여자들한테 들이댄거 한두번 아니고 나 한두번 때린거 아니다"라며 "내 통장 가져다 쓰면서 먹여주고 재워줘? 아닐텐데. 계속 자기합리화 한다"고 지적했다.

차오름은 "입만 열면 거짓말 하는 거 알고 넘어가준 건데 양심 있으면 제발 정신 차리고, 네가 외치는 '남자답게' 행동해. 조용히 지내는 사람 걸고 넘어져서 언론에 나 쓰레기 만들었다"고 호소했다.

양호석은 지난 4월 23일 새벽 4시 강남 소재의 한 술집에서 차오름을 폭행해 안와골절, 코뼈 함몰 등 전치 6주의 상해를 입힌 혐의를 받는다. 다음 공판 기일은 다음 달 29일이다.

양호석은 1989년생으로 2015년 WBC 코리아 피트니스 오픈 월드 상반기 대회 남자 모델 1위, 머슬마니아 세계대회에서 스포츠모델 그랑프리에 오른 바 있다.

차오름은 1991년생으로 2008년 전국동계체육대회에서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1위를 기록한 선수다. 삼육대 생활체육학과 졸업 후 현재 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