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영 무직 /사진=한경DB
정준영 무직 /사진=한경DB
연예계 절친으로 알려진 가수 정준영과 최종훈이 나란히 법정에서 만났다.

27일 오전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9부(부장판사 강성수)는 정준영과 최종훈 등의 성폭력범죄의처벌에관한특례법 위반(특수준강간) 혐의에 대한 공판준비기일을 열었다.

피고인의 출석 의무가 없었음에도 이날 정준영과 최종훈은 검은색 정장 차림으로 법정에 모습을 드러냈다. 피고인석에 앞뒤로 앉은 이들은 서로 눈을 마주치지 않았다.

먼저 재판부는 두 사람에게 생년월일과 직업 등을 물었다. 직업에 대해 정준영은 "없습니다"라고 답했고, 최종훈 역시 "무직입니다"라고 말했다.

정준영과 최종훈은 모두 준강간 혐의를 부인했다. 정준영 측 변호인은 "성관계 사실 자체는 인정하지만 다른 피고인들과 불특정 여성에 대한 준강간을 계획한 적이 없다"면서 "피해자가 의식불명에 항거불능 상태가 아니었고, 성관계도 합의에 의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최종훈 측 또한 피해자와 성관계 자체가 없었다며 준강간에 대한 공소 사실을 부인했다. 강제 추행과 관련해서는 "피해자를 만난 기억은 있지만 의사에 반해 껴안는 등의 행동은 하지 않았다"고 했다.

함께 재판에 넘겨진 걸그룹 멤버의 친오빠 권모씨 역시 "성관계를 한 사실은 인정하나 항거불능 상태가 아니었다"며 정준영과 비슷하게 합의에 의한 것이었음을 주장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