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상의가 선정한 제37회 상공대상 수상자. 인천상의 제공
인천상의가 선정한 제37회 상공대상 수상자. 인천상의 제공
인천상공회의소는 제37회 상공대상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23일 발표했다.

공모와 현장실사, 전문가 심사위원회를 거쳐 기술개발부문에 비에이치 이현창 상무이사, 노사협조부문 대한사료 이상민 대표이사, 환경경영부문 삼양사 인천1공장 서영규 상무, 지식재산경영부문 제이스텍 정재송 회장, 사회복리부문 모아저축은행(단체)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현창 비에이치 상무이사는 개발본부장으로서, 연성인쇄회로기판(FPCB) 고사양화 및 신뢰성 향상, 경쟁력 확보 공로를 인정받았다. 매출과 수출 신장, 제조 효율화를 이루기도 했다.

이상민 대한사료 대표는 근로자 처우 및 근로환경 개선으로 1971년 노조 설립이후 무분규사업장을 기록했다.

서영규 삼양사 인천1공장 상무는 공장장으로서 환경개선 투자, 환경안전위원회 운영, 철저한 화학물질 관리시스템 구축 등 모범적인 환경경영을 실시한 공로가 컸다.

정재송 제이스텍 회장은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장비 제조업에 44년간 종사하면서 국내특허 72건, 해외특허 22건을 보유했다.

모아저축은행은 지역 대표 서민금융기관으로서 기업 이윤 사회환원, 불우이웃돕기, 취약계층지원, 지역 청년인재 채용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실시해 오고 있다

상공대상은 인천상공회의소가 1983년부터 산업발전과 사회공헌에 기여해서 타의 모범이 되는 기업인과 기업을 격려하기 위해 실시해 오고 있다.

시상은 7월2일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인천상공회의소 창립 제134주년 기념식에서 진행한다.

인천=강준완 기자 jeffk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