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훈/사진=한경DB
이승훈/사진=한경DB
비아이 마약 의혹을 덮기 위한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의 '노력(?)'이 추가 공개됐다. 뿐만아니라 비아이의 YG엔터테인먼트 동료인 그룹 위너의 이승훈도 해당 사건을 인지하고 있으며 한서희에게 연락을 취했던 것으로 보인다.

14일 디스패치 보도에 따르면 이승훈이 한서희에게 카카오톡을 보냈다.

2016년 6월 위너 이승훈은 한서희에게 카톡을 보내 "너 최근에 김한빈(비아이) 만난 적 있나"라고 물었고 "진짜 중요한 얘기를 할거야. 집중해서 답장을 바로 해줘"라면서 전화번호를 보내 통화를 요청했다.

이승훈은 통화에서 한서희에게 비아이가 YG 자체 마약 검사(간이 키트)에서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서희는 "비아이가 (마약) 걸렸다고 말했고, 저와 같이 피웠다고 말했다고 했다. 급하게 만나자고 해서 YG 사옥으로 갔다"고 이 매체에 밝혔다.

약속 장소에 나온 이는 낯선 얼굴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승훈이 대신 나왔다"며 "비아이 관련 일은 비밀이다. 무슨 일이 생기면 연락하라"고 말했다고.

이후 한서희는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위반 혐의로 긴급 체포됐고 비아이에게 LSD를 전달했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한서희 비아이 마약 의혹 연루설 /사진=한경DB, 한서희 인스타그램
한서희 비아이 마약 의혹 연루설 /사진=한경DB, 한서희 인스타그램
2016년 8월23일 한서희는 K씨와 양현석을 만났다. 이 내용은 14일 KBS 보도에 나온 상황이다.

양 대표는 한서희를 불러 휴대전화를 뺏고 '내가 너 같은 애한테 불이익을 주는 건 어려운 일이 아니다'라고 협박했다고 말했다.

디스패치는 양현석이 "핸드폰을 뺏은 건 맞지만 한 달에 2번씩 키트 검사를 하는데 한빈이는 나온 적 없다고 말했다. 넌 무고죄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고, 한서희가 겁을 먹고 진술을 번복했다"고 해명했다고 전했다.

이후 진행된 3차 피의자 신문 조사에서 한서희는 '비아이가 요청한 것은 맞지만 실제로 구해주지 않았다'고 진술을 번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진술 당시 한서희 옆에는 YG가 선임한 변호사가 앉아 있었고, 답변까지 적어서 보여줬다고 했다.
양현석/사진=한경DB
양현석/사진=한경DB
비아이 마약 의혹 최초보도에서 비아이 카톡 상대는 A씨라고 보도됐으나 하루만에 YG 연습생 출신 한서희라는 사실이 알려졌다.

한서희는 SNS에 자신이 공익제보자라는 사실을 밝히면서 "난 감형받기 위해 여러분한테 호소하는 게 아니"라면서 "이미 2016년 8월 LSD 투약과 대마초 사건, 2016년 10월 탑과 한 대마초 사건이 병합돼 죗값을 치루는 중이다. 병합된 사건"이라고 말했다.

또 "내가 그동안 많이 막 살고, 내 기분대로 행동하고 사람들이 기분 나쁠 만한 언행을 한 거 맞다. 나도 인정하고 반성한다"면서도 "하지만 이 사건은 제 인성과 별개로 봐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