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은 그만두지 않음에 있다... 공재불사(功在不舍) 정신 강조
분명한 목표와 비전, 치밀한 전략, 성공에의 확신 그리고 인내
권영진 대구시장 "대구 산업구조 혁신 확신갖고 끝까지 도전하자"

권영진 대구시장은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가진 확대간부회의에서 대구의 미래를 위한
혁신을 이야기 하며 “바로 공재불사의 정신이다. 대구의 산업구조혁신에 대해서 성공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인내하며 나가자, 이제 희망의 싹이 움트고 있다”고 강조했다.

2019 대구치맥페스티벌 성공 개최와 관련해 토론후 권 시장은 “올해로 7주년을 맞이하는 치맥축제는 이미 중국, 방콕, 베트남 등 세계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며 “앞으로 10주년까지는 독보적인 글로벌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라고 말했다. 권 시장은 “그러려면 우수한 컨텐츠를 개발하여 공연의 수준을 높여야 한다”며 힘주어 말했다.

권 시장은 "이제 대구치맥페스티벌은 대구컬러풀페스티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대구국제오페라 축제와 더불어 글로벌 축제로 발돋움해야 될 축제라고 생각한다"며 대구 ‘4대 축제’의 글로벌화를 강조했다.

‘중단 없는 혁신’도 강조했다. 권 시장은 “성공과 실패는 얼마만큼 우리가 인내하고 포기하지 않느냐에 달려있다고 생각한다"며 “‘공재불사’라는 말이 있듯 우리 스스로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일관성 있게 추진하는 정책이 제일 좋은 정책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권 시장은 " 혁신을 성공 시키려면 비전과 목표가 분명해야 한다. 그리고 전략이 치밀해야 한다. 또한 성공에 대한 확신이 있어야 한다. 끝까지 인내할 수 있어야 한다” 라며 포기하지 않는 도전하는 공재불사의 정신을 재차 강조했다. 오경묵 기자 okmook@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