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남편 살해 혐의 고유정 신상공개 /사진=연합뉴스
전 남편 살해 혐의 고유정 신상공개 /사진=연합뉴스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피의자 고유정 씨(36)에 대해 6일 오후 얼굴이 공개될 전망이다.

제주동부경찰서는 5일 제주지방경찰청 신상공개심의위원회에서 고 씨에 대한 신상공개를 결정했지만, 얼굴 공개는 하지 않았다.

고 씨의 얼굴은 당시 오후 조사를 받고 유치장으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언론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었지만, 제주동부경찰서는 조사가 충분히 이뤄지지 않은 시점에서 심경 변화 등으로 수사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고 판단해 얼굴 공개를 미뤘다.

이에 고 씨의 얼굴은 이날 오후 변호인 입회하에 경찰 조사를 받고 유치장으로 이동하는 동안 언론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다.

앞서 제주지방경찰청은 당시 오전 신상공개심의위원회를 열고 고 씨의 실명과 얼굴, 나이 등 신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심의위는 “범죄 수법이 잔인하고 결과가 중대한 사안으로 여러 요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피의자의 신상정보를 공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경찰은 경찰수사사건 등의 공보에 관한 규칙에 따라 고 씨의 실명을 공개하고 언론 노출시 마스크를 씌우는 등의 얼굴을 가리는 조치를 하지 않는다.

한편, 고 씨는 지난달 25일 제주시 조천읍의 한 펜션에서 전 남편을 살해하고 시체를 유기한 혐의(살인 및 사체유기·손괴·은닉)를 받고 있다.

경찰은 지난달 27일 고 씨가 전남 완도행 배편을 이용해 제주를 빠져나간 사실을 확인했다. 이어 거주지를 확인해 지난 1일 고 씨를 긴급체포했다.

김정호 한경닷컴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