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공공기관 SOC 협의체와 ‘SOC 공공기관 통합기술마켓’ 오픈
김상균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사장(왼쪽 7번째)이 5일 경기 판교 제2테크노밸리 소재 LH기업성장센터에서 열린 SOC공공기관 통합기술마켓 협약식에 참석했다. 한국철도시설공단 제공

한국철도시설공단은 5일 공공기관 SOC 협의체와 함께 경기 판교 제 2테크노밸리 소재 LH 기업성장센터에서 ‘SOC 공공기관 통합기술마켓’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및 개통식에 참여했다.

공공기관 SOC 협의체는 ‘공공기관 혁신성장추진단’ 내 SOC 분야 10개 공공기관이 철도, 도로, 공항, 도시·주택 등 사회간접자본 분야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구성한 협의체다.

지난해 12월 ‘통합기술마켓’ 구축을 협업 프로젝트로 선정하고 오픈을 준비해 왔다.

SOC 공공기관 통합기술마켓은 중소기업이 보유한 혁신기술의 상품화 및 홍보를 지원하기 위한 플랫폼이다.

기술개발 단계부터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는 점에서 상생누리(기술개발 위주), 나라장터(구매 위주) 등 기존 플랫폼과 차별화되는 특징을 지닌다.

이를 통해 각 기업은 각종 중소기업 지원제도 및 신기술 공모계획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고, SOC 공공기관에 기술 연구개발(R&D)을 제안한다.

각 기업이 지닌 특허 등의 기술 및 자재를 공공기관에 홍보할 수 있어 혁신성장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철도공단은 기대했다.

철도공단 관계자는 "향후에는 공동 기술공모 및 신기술, 신제품 검증체계 도입 등 SOC 공공기관 간 협업 콘텐츠를 추가하는 등 중소기업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