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58석 규모 콘서트홀과 300석 소극장 시공… 경기 서부권의 전문 공연관람 시설
한진중, 문화 공연시설 시공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 보유
한진중공업,456억원 규모의 부천문화예술회관 건립공사 수주
한진중공업(대표 이병모)은 3일 부천문화예술회관 건립공사(조감도)의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3일 발표했다.

경기도 부천시청 부지 내에 들어서게 될 부천문화예술회관은 연면적 2만5658㎡, 지하 2층과 지상 5층의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공사금액은 약 456억원. 2022년 준공 예정이다. 경기 서부권의 클래식 특성화 복합장르 공연장으로 자리잡을 부천문화예술회관에는 1458석 규모의 콘서트홀과 소극장 300석, 전시실 및 음악자료실 등 각종 부대시설이 지어질 계획이다.

부천문화예술회관은 공모를 통해 당선된 설계를 바탕으로 시공된다. 클래식 전문 공연장의 컨셉에 맞게 오선지의 수평적 선율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기반으로 기존 부천시 청사와의 조화를 꾀했다.세계 우수 공연장 건립에 참여한 유명 음향설계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음향시설을 구현해 낼 계획이다. 준공 이후에는 클래식 공연뿐만 아니라 부천국제판타스틱 영화제, 부천국제만화축제, 세계비보이대회 등 부천시의 문화행사와 연계하여 다채롭게 운영될 예정이다.

한진중공업은 오랜 기간 쌓아온 다양한 문화 공연시설 시공 경험과 노하우가 이번 수주의 원동력이었다고 설명했다. 부산 해운대의 랜드마크인 영화의전당을 비롯해 서울 강동문화예술회관, 서울 예술의전당 서비스플라자, 인천 부평문화예술회관 등 수많은 시공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부산 오페라하우스 건립공사를 단독으로 수주했다. 올 1월에는 세종아트센터 건립공사를 수주하는 등 문화 공연시설 시공분야의 전문성을 재확인시켰다.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문화 공연시설 건축물은 예술적인 영감을 형상화 한 독창적인표현방식의 설계가 적용되기 때문에 타 건축물에 비해 난이도가 높고 기술력이 요구된다”며 “오랜기간 축적해 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부천문화예술회관 시공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진중공업은 이번 수주로 건설부문에서 올해 공공공사 수주고가 2500억원 규모로 상승해 건설업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이런 건설부문의 수주 상승세는 최근 국내외 은행들의 출자전환으로 재무구조가 개선된 호재와 더불어 회사의 경영정상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