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조로우와 친분 인정 / 사진=한경DB
싸이, 조로우와 친분 인정 / 사진=한경DB
가수 싸이가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의 재력가 성접대 의혹과 관련, 자신이 언급된 것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싸이는 지난 29일 자신의 SNS를 통해 "보도에서 언급된 조로우는 저의 친구가 맞다. 제가 그를 알았을 당시에 그는 헐리웃 쇼비즈니스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던 사람이었다"고 밝히며 조로우와 친구 사이임을 인정했다.

이어 싸이는 "저의 해외 활동 시기가 맞물려 알게 되었고 제가 조로우를 양현석 형에게 소개했다. 지금에 와서 그가 좋은 친구였는지 아니었는지를 떠나서 제가 그의 친구였다는 점은 명백한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양현석의 성접대 의혹 자리에 대해 "조로우와 일행들이 아시아 일정 중 한국에 방문했을 때 그들의 초대를 받아 저와 양현석 형이 참석했다. 초대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식사를 하고 술을 함께한 후 저와 양현석 형은 먼저 자리를 일어났다"고 해명했다.

끝으로 싸이는 "당시로서는 먼나라에서 온 친구와의 자리로만 생각했다"면서 "이번 건으로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YG 양현석 대표, 싸이 /사진=싸이 인스타그램
YG 양현석 대표, 싸이 /사진=싸이 인스타그램
앞서 지난 27일 MBC 시사교양프로그램 '스트레이트'는 YG엔터테인먼트가 2014년 태국인과 말레이시아인 등 2명의 재력가를 초대한 뒤 접대를 했다는 의혹을 보도했다. '스트레이트' 측은 해당 자리에 양현석 대표와 함께 YG 소속 한류가수 A씨가 동석했다고 전했다. 또 화류계 여성들과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이자 가수 박유천의 전 연인인 황하나도 있었다고 덧붙였다.

이후 지난 29일 다수의 말레이시아 현지 언론은 '스트레이트'에서 언급된 재력가가 해외 도피 중인 금융업자 조 로우라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조로우의 대변인은 미국 내 변호사를 통해 "조로우는 싸이의 친구이고, 싸이를 통해 양현석을 만났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조로우는 MBC 보도에서 제기된 종류의 어떠한 행동에도 관여하지 않았으며 알지도 못한다"며 성접대 의혹을 부인했다.

조로우의 발언으로 양현석의 성접대 의혹 자리에 동석한 한류가수가 싸이라는 것이 알려진 상황. 싸이와 조로우 양측 모두 서로 친분이 있는 사이임을 인정했으나 접대 연루설에 대해서는 부인했다.

한편 경찰은 현재 양현석 대표의 재력가 성접대 의혹과 관련해 내사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음은 싸이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싸이입니다.
보도에서 언급된 조로우는 저의 친구가 맞습니다.
제가 그를 알았을 당시에 그는 헐리웃 쇼비즈니스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던 사람이었습니다.
저의 해외 활동 시기가 맞물려 알게되었고 제가 조로우를 양현석형에게 소개하였습니다.
지금에 와서 그가 좋은 친구였는지 아니었는지를 떠나서 제가 그의 친구였다는 점은 명백한 사실입니다.
조로우와 일행들이 아시아 일정 중 한국에 방문했을 때 그들의 초대를 받아 저와 양현석 형이 참석했습니다. 초대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식사를 하고 술을 함께한 후 저와 양현석형은 먼저 자리를 일어났습니다.
당시로서는 먼나라에서 온 친구와의 자리로만 생각했습니다.
이번 건으로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죄송합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ㅇ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