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中 혁신기업 방문단 파견

한국경제신문사는 오는 6월 10일부터 14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CES 아시아 2019’ 참관 및 중국 혁신기업 방문단을 파견한다. CES 참관을 위해 트렌드 분석 사전 세미나와 트렌드 보고서를 제공하고 소셜네트워크 파티를 연다. 또 선전에 있는 화웨이와 텐센트를 찾아간다. 참가비 250만원.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과 단체, 기업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서비스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제1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개최

핀테크(금융기술)의 모든 것을 보고 느낄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핀테크 활성화와 금융혁신을 위한 ‘제1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를 연다. 행사는 국내외 핀테크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세미나와 투자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금융규제 샌드박스와 오픈뱅킹, 마이데이터, 5세대(5G) 이동통신, 클라우딩, 블록체인, 인공지능(AI) 등 핀테크에 활용되는 첨단기술을 시연·체험하는 행사도 마련된다.

23일 ‘비즈니스 데이’에는 핀테크 기업의 성공사례를 소개하고 해외 진출과 투자 상담·세미나를 연다. 핀테크 대표업체인 카카오페이, 뱅크샐러드, 토스 등이 성공 노하우를 공개한다. 24일은 ‘청춘 데이’란 주제로 금융회사의 핀테크 업무 소개와 채용 설명회,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25일은 금융 교육·상담과 퀴즈쇼가 열리는 ‘패밀리 데이’가 주제다. 어린이에게는 돈 관리와 소비습관 교육을, 청년층에겐 핀테크 기술을 활용한 재무관리 정보를 제공한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