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가본 적도 없다
사진=연합뉴스, 가본 적도 없다
한효주 김고은 정은채 등 버닝썬 마약 투약 루머로 곤욕을 겪고 있다. 이들은 관련 루며를 부인하며 법적 대응 방침을 밝혔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4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제기된 마약 투약 의심 여배우로 지목됐다. 방송에서 버닝썬 관계자라고 밝힌 제보자는 지난해 11월 버닝썬에서 한 화장품 브랜드의 행사가 열렸고, 30대 여배우 A씨가 참석해 마약을 투약한 것으로 의심되는 행동을 보였다고 말했다.

그는 "A씨는 눈이 충혈됐고, 침도 많이 흘렸다"고 했다. 방송 이후 온라인을 중심으로 이 브랜드와 배우들에 대한 여러 추측이 나왔고, 한효주 김고은 정은채 등의 이름이 언급됐다.

이에 한효주와 김고은의 소속사인 BH엔터테인먼트는 전날 공식 입장을 통해 "한효주는 JM솔루션의 모델일 뿐 해당 행사에 참석하지 않았고, 버닝썬이라는 클럽에 단 한 번도 출입한 적이 없다"며 "한효주 뿐만 아니라 회사 소속 배우들이 단 한 명도 참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정은채 측 역시 "정은채는 이미 지난해 4월 말 V사와 계약이 종료됐으며, 이달부터 다른 화장품 브랜드 모델로서 활동하고 있다"며 "버닝썬 사건이 일어난 시점과 전혀 관련이 없으며 또한 그 장소에 방문한 적이 없다"고 했다.

양 측은 허위사실 유포와 관련된 모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커뮤니티 게시글과 댓글들을 수집해 책임을 물을 방침이다.

앞서 고준희도 '뉴욕 여배우'로 지목되며 구설수에 오르는 등 버닝썬 사건과 관련해 많은 여배우들이 곤욕을 치르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