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화성시는 오는 2일부터 동탄역에서 '무정차 셔틀버스'가 개통돼 한 시간 이상 소요되던 병점역~동탄역 이동시간이 30분으로 감소해 시민들의 교통편의가 획기적으로 개선된다고 30일 발표했다. 무정차 셔틀버스는 민선7기 서철모 시장의 핵심공약으로 일일 84회 운행된다.


첫 개통되는 무정차 셔틀버스 H6005번은 10~15분 간격으로 동탄역과 병점역 후문을 연결하며, 편도 약 30분 내외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요금은 성인 기준 2400원이다. 병점역 첫차는 오전 6, 막차는 오후 1130분이며 동탄역 첫차는 오전 540, 막차는 1110분이다.


시는 무정차 셔틀버스 개통과 함께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와 인덕원선 등 광역교통망 개통도 앞두고 있어 병점역과 동탄역을 중심으로 원거리 대중교통 환승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보고있다. 이에 따라 구도심과 신도심 시민들의 교통 편익이 높아질 전망이다.


서철모 시장은 거점과 거점을 연결하고 시민들의 생활권을 동-서로 확대하면서 지역경제도 살리고 균형발전도 함께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시민 누구도 소외되지 않으며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교통복지 차원에서 교통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동탄역~병점역 간 무정차 셔틀버스 시범운행을 거쳐 하반기에는 시청~병점역, 향남터미널~병점역 노선을 추가 개통할 예정이다. 화성=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