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맨' 서경대학교 군사학과 / 사진= SBS TV '런닝맨'

'런닝맨' 서경대학교 군사학과 / 사진= SBS TV '런닝맨'

서경대학교 군사학과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지난달 31일 방송된 SBS TV 예능 '런닝맨'에서는 장희진 보나 김재영이 초대손님으로 출연해 서경대학교에서 솔로대첩 레이스를 펼쳤다. 이날 방송에서 군사학과가 소개됐고, 국내 수험생들 사이에서는 군사학과에 대한 호기심이 커졌다.

이날 멤버들은 학생들과 함께 하는 삼각 줄다리기를 펼쳤고 서경대 군사학과, 뮤지컬학과, 모델학과 등에서 학생들이 섭외됐다.

전파를 탄 군사학과 학생들은 제복을 입고 등장하며 우렁찬 목소리와 늠름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서경대에 따르면 군사학과는 육·해·공군 및 해병대 장교를 양성하는 서울 지역 최초 민관 사관학교다. 군사전문가 및 전문 직업군인을 양성하기 위해 군사정책 및 전략에 필요한 군사전문 지식을 배운다.

졸업 후 진로의 특전은 학군사관·학사사관 선발, 소위 임관, 육군(ROTC·학사)장교, 해군 공군 해병대 장교 선발을 비롯해 장기복무자 군 진출기회 부여, 군장학생 장학금 및 다양한 학교장학금 혜택, 제복 및 각종 물품 지원 등이 있다.

최근에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서경대 출신 연예인'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이 게재되기도 했다. 게재된 내용에 따르면 모델이자 연기자로 활약하고 있는 장기용이 서경대 모델학과 출신이다.

애프터스쿨의 전 멤버 가희도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했다. 배우 한상진, 남경민, 류수영 등도 같은 과 졸업생이다. 헤어디자이너 차홍 또한 서경대 미용예술학과를 졸업했다.

정수연 한경닷컴 기자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