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넷, 중견·강소·히든챔피언 기업 취업정보 '한눈에'
커리어넷이 운영하는 취업포털 커리어가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취업포털 부문에서 올해를 포함해 7회 대상을 받았다. 커리어는 국내 유일한 중견·강소·히든챔피언 기업 위주의 취업포털이다. 취업 관련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16년간 제공하고 있는 이 회사는 올해 3월 기준 개인 회원 수 400만 명, 기업 회원 42만 개사를 보유하고 있다.

커리어는 3000여 개 이상의 기업 정보, 채용 정보, 연봉 자료 등을 제공한다. 양질의 구직 정보를 제공하고 구직자의 기업 선택 범위를 넓히며 채용 정보 균형을 맞추는 1석 3조의 효과를 내고 있다.

커리어넷, 중견·강소·히든챔피언 기업 취업정보 '한눈에'
커리어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한 이력서 콘텐츠 서비스 ‘이력서닷컴’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무료로 최신 이력서 샘플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자기소개서를 한 번도 써보지 않은 사람도 30초 만에 작성할 수 있는 ‘자소서 간편 완성’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구직자의 궁금증을 24시간 내 해결해주는 답변 대행 서비스 ‘구직자 Q&A’, 기업 연봉정보 서비스 ‘바로연봉’ 등 구직 활동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커리어 관계자는 “취업은 정보와의 싸움”이라며 “대기업에 준하는 알짜기업을 파악하고 정보를 수집하면 구직 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