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개학연기 유치원 43곳…학부모는 혼란·불편
개학연기를 선언한 대구지역 일부 사립유치원들이 개학 연기 방침을 잇달아 철회하고 있다.

4일 대구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현재 개원 연기에 들어간 사립유치원은 43곳으로 집계됐다.

전날 오전 58곳에서 오후 50곳으로 줄어든 데 이어 밤사이 추가로 7곳이 철회했다.

개원을 연기한 유치원들도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원생을 돌보면서 급식까지 제공하는 '자체 돌봄'을 해주기로 해 최악의 보육 대란은 일어나지 않은 것으로 교육 당국은 분석했다.

이 때문에 인근 공립유치원에서 아이를 대신 돌봐주는 '긴급 돌봄' 신청은 한 건도 없었다.

그러나 일부 사립유치원들이 셔틀버스를 운행하지 않아 불편하다는 신고 전화가 잇따랐다.

또 학부모들은 사태가 장기화하거나 악화할까 우려하는 기색도 역력했다.

수성구 한 사립유치원 학부모인 장병구(38)씨는 "유치원에서 맞벌이가정 아이들을 대상으로 임시로 반을 편성했다고 들었다"며 "이 상황이 장기화할까 우려된다"며 불안해 했다.

또 다른 학부모는 "셔틀버스가 운행하지 않아 아침에 일찍 나와야 하는 상황이 불편하지만 당장 내일부터 상황이 어떻게 될지 몰라 불안감을 떨칠 수가 없다"고 말했다.

달서구 한 유치원 학부모 김모(32·여)씨는 "자체 돌봄 서비스는 교육 프로그램은 별도로 없어 당장 우리 아이가 온종일 유치원에서 뭘 하고 지낼지 걱정스럽다"고도 했다.

대구에는 현재 236개 사립 유치원(원아 3만2천여명)과 111개 공립 유치원(7천여명)이 운영 중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