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미투 집회/사진=연합뉴스
스쿨미투 집회/사진=연합뉴스
학생들에게 수차례 성희롱을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교사가 검찰로 넘겨졌다.

서울 광진경찰서는 도덕 교사 A(58) 씨를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시 광진구 한 공립중학교에서 근무 중이던 A 씨는 수업 중 학생들에게 "예쁜 여학생이 내 무릎에 앉으면 수행평가 만점을 주겠다", "여자는 아테네처럼 강하고 헤라처럼 질투 많은 것은 별로고 아프로디테처럼 예쁘고 쭉쭉빵빵해야 한다" 등의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A 씨는 "예뻐서 그러는 거다"면서 학생들의 신체 부위를 상습적으로 만지는 등 부적절한 행동을 일삼았다.

A 씨의 성희롱 발언은 지난해 9월 해당 중학교 학생들의 폭로로 세상에 알려졌다. 학생들은 A 교사를 비롯한 이 학교 교사들이 상습적으로 성희롱·성차별 발언을 했다며 학교 곳곳에 포스트잇을 붙여 비판했다.

이와 함께 SNS 등을 통해서도 교사들이 학생들을 성희롱했다는 주장이 불거졌다. 일부 학생은 성추행 피해까지 호소하기도 했다.

경찰은 의혹이 불거진 이들 중 가장 수위가 높았던 A 교사를 수사한 결과 실제 성희롱 발언을 했다고 판단했다. 경찰 측은 " "교육청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에서 확보된 교사들의 발언을 모두 정리해 수사에 활용했다"고 검찰 송치 이유를 설명했다.

A 교사는 이달 8일 서울시교육청 교육공무원 인사위원회에서 정직 처분을 받았다.

교육지원청에 따르면 A 교사 외에도 같은 학교 교사 2명이 감사 대상에 올라 1명은 이달 2일 견책 처분을 받았고, 다른 1명은 기간제 교사로 퇴직한 상태라 징계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