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부터 시작되는 대학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전화·온라인 무료 진학상담을 제공한다. 대교협 대입상담센터는 24일부터 내년 1월2일까지 10일간 ‘특별상담주간’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특별상담주간에는 오전 9시부터 밤 12시까지 전화상담과 24시간 온라인 상담을 무료로 제공한다. 학생들이 방과 후에도 상담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대교협 대입상담센터에서는 10년 이상 대입상담 경험이 있는 대입상담교사단이 진로진학, 대학별 지원전략 등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대입상담교사단은 진학부장, 진로진학상담교사 등 현직 교사 375명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해에는 약 5만1000건의 상담 실적을 기록했다.

이 센터가 수험생 상담을 위해 개발한 대입상담프로그램에는 전국 협력고교로부터 취합한 약 120만 건의 합격·불합격 사례, 대학으로부터 받은 전년도 입시 결과가 탑재돼 있다. 대입상담교사단과 전국 고등학교에 배포돼 대입상담 자료로 활용 중이다. 대교협 관계자는 “수험생들이 대입정보포털 ‘어디가’에서 성적 분석을 통해 산출된 대학별 점수와 대학이 제공한 전년도 입시 결과를 비교해 스스로 대입 계획을 세운 뒤 전화나 온라인 상담을 하면 더욱 심층적인 상담이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구은서 기자 k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