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입장] 비 측 "고인이 된 母 채무관계 확인 후 당사자와 만나 해결할 것"
가수 비(본명 정지훈) 측이 부모의 채무와 관련된 피해자의 주장에 대해 조심스럽게 공식 입장을 밝혔다.

27일 비 측은 "현재 저희는 해당 내용에 대해 정확한 사실여부를 파악 중에 있습니다"고 말했다.

비 소속사 레인 컴퍼니 관계자는 "상대 측이 주장하는 내용은 고인이 되신 어머니와 관련된 내용이라, 빠른 시일 내에 당사자와 만나 채무 사실관계 유무를 확인 후, 원만한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 다 할 것 입니다"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지난 26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가수 비의 부모를 고발한다"는 글이 올라와 의혹이 불거졌다.

청원인은 "1988년도 저희 부모님은 서울 용문시장에서 쌀 가게를 했다. 비의 부모도 같은 시장에서 떡 가게를 했다"면서 "비의 부모가 떡 가게를 하면서 쌀 약 1700만원어치를 1988년부터 2004년까지 빌려갔고 갚지 않았다"면서 "비슷한 시기에 현금 800만원도 빌려갔지만 갚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매일 떡 가게에 가서 돈을 갚을 것을 요구했으나 비의 고등학교 등록금 때문에 갚을 수가 없다는 등 열악한 상황을 말하며 계속 거절했다. 원금만이라도 갚으로고 요구했지만 비의 가족은 잠적했다"고 설명했다.

청원인은 "지금까지도 감감무소식이다. 돈을 갚겠다는 얘기도 없다. 현금 포함 약 2500만원 가량을 갚지 않고 있다"면서 "부모님께서는 아직도 억울하고 비통한 마음을 없앨 수 없다고 한다"고 토로했다.

1998년 그룹 팬클럽으로 데뷔한 비는 2002년 '나쁜남자'를 통해 솔로 가수로 활동했다. 그는 '상두야 학교 가자', '풀하우스', '이 죽일 놈의 사랑' 등 드라마와 '싸이보그지만 괜찮아', '닌자 어쌔신' 등에 출연하며 할리우드에도 진출했다. 그는 배우 김태희와 2017년 결혼, 슬하에 딸을 두고 있다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레인컴퍼니입니다.

소속사 측은 해당 내용과 관련하여 신중한 대응과 사실 확인을 위해 본 공식입장이 늦어졌음에 양해 부탁 드립니다.

현재 저희는 해당 내용에 대해 정확한 사실여부를 파악 중에 있습니다.

상대 측이 주장하는 내용은 고인이 되신 어머니와 관련된 내용이라,빠른 시일 내에 당사자와 만나 채무 사실관계 유무를 확인 후, 원만한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 다 할 것 입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