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관계자 "이 지사와는 전혀 상관없는 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자신과 아내인 김혜경 씨 앞으로 제기된 각종 의혹으로 곤경에 처한 가운데 이 지사 측 변호인이 22일 경찰 간부 2명을 검찰에 고발하겠다고 예고해 그 배경을 놓고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재명 측 변호인 "경찰간부 뇌물혐의로 고발할 것"
백종덕 변호사는 이날 오후 허경렬 경기남부지방경찰청과 유현철 분당경찰서장을 뇌물수수 혐의로 오는 23일 수원지검에 고발하겠다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기자들에게 보냈다.

이 문자메시지에는 이 내용 외에 고발 이유 등은 전혀 담기지 않았고 백 변호사는 현재 외부 연락을 일절 받지 않고 있다.

다만, 백 변호사는 최근 한 식당 운영자로부터 본인이 직접 경찰간부들에게 뇌물을 건넸다는 제보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최근 이 지사가 자신은 친형 강제입원 등 혐의로, 아내 김 씨는 이른바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의 소유주로 지목돼 공직선거법 위반 등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넘겨진 점을 고려하면 이 지사 측 반격의 서막으로 볼 수 있다는 분석도 조심스레 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 경기도 관계자는 "이 지사와는 전혀 상관없는 일로 알고 있다"며 확대 해석을 경계했다.

한편 백 변호사는 지난 6일 이 지사를 수사한 분당경찰서장 등 경찰 4명을 직권남용, 공무상 비밀누설 등 혐의로 고발하려다가 더불어민주당의 만류 요청에 고발 계획을 취소한 바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