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정오 전무 법률대리인 "미성년자 녹취 공개는 문제"
TV조선 대표 초등생 딸 운전기사에 폭언 논란 확산
방정오 TV조선 대표이사 전무의 초등학생 딸이 운전기사에 폭언한 내용이 온라인상에 퍼지면서 논란이 확산하고 있다.

방 전무는 방상훈 조선일보 사장의 차남이다.

21일 미디어오늘과 MBC 등을 통해 공개된 음성파일에 따르면 초등학교 3학년인 방 전무 딸은 50대 후반인 운전기사 김씨에게 반말을 포함해 폭언, 해고 협박을 했다는 것이다.

이 대화는 방 전무 딸과 운전기사 둘만 차 안에 있는 상황에서 이뤄진 것으로 확인됐으며, 운전기사가 말한 부분은 공개되지 않았다.

미디어오늘에 따르면 이후 김씨가 방 전무 측에 음성파일을 전달하자 방 전무 부인은 딸이 김씨에게 사과하도록 했다.

그리고 김씨는 방 전무가 등기이사로 있는 디지틀조선일보로부터 해고 통보를 받았다.

김씨가 방 전무 부인과 두 아이를 수행하는 기사로 채용된 지 3개월 만이었다는 것이다.

해당 내용은 지난 16일 MBC TV가 보도하면서 처음 알려졌으며, 이날 미디어오늘이 연이어 보도하면서 온라인에서 '갑질' 논란으로 번졌다.

이에 대해 방 전무 측은 공식 입장을 내놓지는 않았다.

다만 그의 법률대리인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방 전무가 자녀 교육을 잘못했다면 그에 대해 비판받을 수는 있지만, 공인도 아닌 만 9살짜리 미성년자의 잘못을 그 가족과 가장 가까운 운전기사가 녹음하고 그것을 언론을 통해 공개한 것은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