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이 다가오면서 회사 송년회 등 각종 술자리가 많아지고 있다. 음주운전 적발 건수 역시 이 기간이 1년 중 가장 많이 발생하면서 경찰은 연말연시마다 특별단속 기간을 설정하고 안전운전 확산에 앞장선다. 지금 소개할 영상에도 경찰의 음주운전 단속을 피해 도망치다 적발된 차량의 모습이 담겨 있다.

어둠이 내려앉은 야간 시간. 블랙박스 차량의 전방에서 달리고 있던 승용차가 갑자기 좌회전 깜빡이를 켜고 유턴을 한다. 영상을 살펴보면 해당 구간은 유턴이 금지된 구간이기 때문에 불법유턴을 한 것이다. 잘 달리던 차량이 갑자기 불법유턴을 해야만 했던 속사정은 무엇일까?

영상을 조금 더 보면 알겠지만 전방에는 경찰이 음주운전 단속을 하고 있었다. 불법유턴을 한 차량은 음주운전 단속을 피하려 도망을 쳤던 것이다. 경찰들도 이 같은 사실을 발견하고 곧바로 출동한다. 결국 불법유턴했던 승용차는 멀리가지 못하고 경찰에 체포돼 법의 심판을 받게 됐다.

이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술 마시고 운전대가 그렇게 잡고 싶을까?", "음주운전은 해서도 안되고 음주단속도 피할 수 없다. 결국에는 경찰한테 다 잡히게 되어 있다는 걸 왜 모를까", "대리를 부르세요. 요즘에 대리운전이 얼마나 많은데…몇 푼 아끼려다가 큰 일 납니다", "음주운전 단속하시는 경찰분들 힘내십쇼"라며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영상보기
[블랙 드라이버] 음주운전 단속 피하려던 차량의 최후
영상제공 / 보배드림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