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융합산업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고, 4차 산업혁명 시대 시장 선점을 위한 광(光)산업 전문 전시회가 광주광역시에서 열린다.

한국광산업진흥회는 20~ 21일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에서 '2018 광융합산업로드쇼'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행사에는 미국과 일본 등 25개국 150명의 국내외 바이어가 참여한다.

광산업진흥회는 상담 공간과 기업부스를 일원화 한 '비즈니스프라자'를 꾸려 수출실적 확대를 극대화 하기로 했다.

일본의 악시아·니혼디스플레이센터, 인도의 라제쉬 등 해외 빅바이어가 국내 광산업 기업 제품을 3000만 달러 이상 구매할 것이라고 행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 광융합산업 신기술 개발 우수업체로 선정된 6개 기업이 3차원 도광기술을 적용한 LED피부미용기기와 LED조명제어가 가능한 실내용 식물재배기 제품 등을 선보이기로 했다.

일반 관객이 광융합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AR증강현실체험관과 VR가상현실체험관, LED조명식물키우기 체험관 등도 마련됐다.

이재형 광산업진흥회 회장은 "우리나라가 광융합산업에서 세계 경쟁력을 갖게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체험공간제공을 만들어 일반인들도 광융합산업에 거부감이 없는 행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광주=임동률 기자 exi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