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전국 생산성 대상'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양평군이 지난 30일 열린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양평군 제공



경기 양평군이 생산성이 높은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돼 '제8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은
지난 30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은 행정안전부가 주최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전국 226개 지자체 중 자율 응모 기관을 대상으로 행정의 효율성과 경쟁력을 측정해 고득점 순으로 시상한다.

올해는 전국 기초자치단체 176곳이 참가해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로부터 4개 분야 16개 지표에 대한 평가를 받았다.

군은 4개 분야에서 고르게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취업자증가율, 문화기반시설 이용수준, 지역안전지수, 통합재정수지비율 등의 지표에서 전국 최고 성적을 거둬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군은 지방자치단체 생산성측정 사업 실시 이후로 역대 최고성적인 전국 군지역 1위를 달성해 전국 최고 행정력을 입증했다.


최문환 부군수는우리 군이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개선 등을 위해 다방면에서 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는 사실이 입증됐다.”면서 이는 군민과 공직자들의 열정으로 이룬 값진 성과다. 앞으로도 군민과 소통하며 군민이 행복한 양평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 말했다. 양평=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