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명 사망·3명 부상…김해 아파트 공사장에 첫 출근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일용직 근로자 5명이 새벽에 경기도에서 경남 김해의 아파트 공사현장으로 첫 작업을 하러 가다가 고속도로에서 교통사고로 숨지거나 다치는 안타까운 일이 일어났다.

19일 오전 5시 29분께 경북 상주시 병성동 중부내륙고속도로(창원 기점 146㎞ 지점)에서 창원 방향으로 가던 1t 트럭이 앞서가던 12t 화물차를 추돌했다.

이 사고로 1t 트럭에 타고 있던 일용직 근로자 A(44), B(48)씨가 숨지고, C(28)씨 등 3명이 경상을 입었다.

상주시 적십자병원과 성모병원의 응급실·영안실에 분산됐는데, 유가족과 회사 측은 이들의 집인 경기도 부천으로 모두 이송하려고 했다.

고속도로순찰대는 "1t 트럭이 12t 화물차를 추돌한 뒤 멈춰 섰다"며 "1t 트럭의 앞좌석 1명과 뒷좌석 1명이 숨졌다"고 밝혔다.

부천시 모 전문건설업체 소속인 일용직 근로자 5명은 이날 새벽 3시께 회사에서 출발해 경남 김해의 아파트 공사현장으로 가던 길이었다.

6인승 1t 트럭에 5명이 타고 오늘 처음으로 김해 아파트 공사장에서 방음벽 가설작업을 하려던 참이었다.

다행히 부상자 3명은 큰 상처를 입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전문건설업체 대표는 상주시 적십자병원과 성모병원 원무과에서 각종 서류를 챙기느라 분주했다.

이 대표는 "고인과 다친 직원을 모두 부천시 병원으로 이송해 대책을 세우겠다"고 말했다.

새벽에 400㎞를 달려가 생계를 책임지려던 두 가정의 가장은 고속도로에서 돌아올 수 없는 길로 떠나 안타까움을 더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