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병원·삼성서울병원, 공동 1위
종합병원 분야에서는 서울아산병원과 삼성서울병원이 각각 76.1점으로 공동 1위를 차지했다. 서울아산병원은 작년에 이어 6년 연속 1위 자리를 고수했다. 재이용 의향에서 경쟁사 대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세부 항목에서는 진료 수준, 설명, 의료시설·장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삼성서울병원은 전반적 만족도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으며 세부 항목 중에서는 의료진 신뢰도 및 관심, 고객 편의시설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근 종합병원들은 모바일 서비스, 1 대 1 서비스 등 의료진과 환자 간 소통 개선에 힘쓰고 있다.

롯데렌탈(롯데렌터카)은 렌터카산업에서 74.7점을 받아 3년 연속 1위를 했다. AJ렌터카는 73.4점으로 2위, SK렌터카는 71.5점으로 3위를 기록했다. 롯데렌터카는 전반적 만족도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세부 요소 중 상담원·직원 응대, 차량 예약 편리성, 대여 및 반납 편리성, 차종 다양성, 차량 청결성, 차량 입·출고 시간 정확성, 보험·사고 처리, 서비스 수준 대비 이용요금 적절성, 기업 신뢰도 등에서 좋은 점수를 얻었다.

스키장 가운데서는 휘닉스평창이 76.0점으로 5년 연속 1위의 영광을 누렸다. 하이원리조트(74.3점), 용평리조트(73.7점), 무주덕유산리조트(73.2점), 비발디파크(71.4점)가 차례로 2~5위에 올랐다. 휘닉스평창은 슬로프 상태 및 수준 다양성, 슬로프 코스, 부대시설, 이벤트, 장비 렌털 및 주차 편리성, 할인 혜택, 서비스 수준 대비 이용요금 적절성 등에서 경쟁사에 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학습지 중에서는 대교가 75.8점으로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2~4위는 재능교육(73.6점), 웅진씽크빅(72.9점), 교원구몬(72.7점)이 차지했다. 대교는 학습지 구성 체계성, 학습지 이해 용이성, 지도교사 실력 및 학습관리, 정보전달, 우수회원 혜택, 기업 신뢰도 등 다수의 세부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G러닝(학습게임) 및 애니메이션 학습, 1 대 1 인터랙티브 학습 등 개인별 맞춤 서비스가 가능한 스마트 러닝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서울아산병원·삼성서울병원, 공동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