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치분석 핵심실무

한경아카데미는 9월5~6일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 강의실에서 ‘현업에서 꼭 알아야 할 기업가치분석 핵심 실무과정’을 개설한다. 강의는 △기업가치평가를 위한 재무관리의 핵심기초와 회계정보시스템의 이해 △가치경영과 기업가치 극대화 전략의 이해 △국내 기업가치평가의 일반적 오류와 현금흐름할인법의 유효성 △인수합병(M&A)과 기업가치평가-경영권 가치 및 시너지 가치 등의 평가와 이해에 초점을 맞춰 진행한다. 강의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제해진 M&A스쿨 대표가 맡는다. 교육비 70만원.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이호철의 원페이퍼 문서 기획력

짧고 설득력 있는 문서는 어떻게 만들까. 한경아카데미는 9월10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에서 ‘이호철의 원페이퍼 문서 기획력과정’을 개설한다. 강의는 △논리적, 설득적 문서작성의 4단계 이해 △피라미드 스트럭처를 활용해 문서를 논리적으로 구조화하는 방법 습득 △원페이퍼 간결문서와 비주얼한 차트문서 작성법 습득에 초점을 맞춰 진행한다. 강의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교육비 55만원.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2차 뷰티헬스산업 지식연구회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은 8월31일 오후 3시 서울분원 제1회의실에서 2018년 제2차 뷰티헬스산업 지식연구회를 연다. 김신표 한국경제예측소 소장의 ‘뷰티헬스 부위별 다양한 기능성·수용성 마스크 팩 시장정보 분석 및 시사점’, 이풍우 변리사의 ‘뷰티헬스 집속형 초음파를 이용한 피부미용 장비 기술동향 분석 및 시사점’, 권오진 ISO예측연구소 소장의 ‘뷰티헬스 수용성 칼슘을 활용한 이온 바이오 코스메틱 기술동향 분석과 시사점’이란 주제 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이날 행사에는 아모레퍼시픽 등 뷰티 관련 기업 관계자, 산학연 전문가 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차트투자 트레이닝 25일 개강

‘투자는 공부다’란 콘셉트로 머니스쿨을 진행하는 한경아카데미는 8월25일부터 11월17일까지 매주 토요일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에서 ‘매일 수익 차트투자 트레이닝’ 과정을 개설한다. 30개 패턴만 익히면 누구나 주가 흐름을 읽고 대응할 수 있는 투자 노하우를 전달한다. 수업은 △차트 기법 30개 공개 △성과 검증을 통한 수익률 확인 △조건검색식을 활용해 기법에 해당하는 종목 찾는 방법 전수 △차트의 흐름을 읽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분석법 교육 △모의투자를 통한 기법 적용 및 복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교육비 250만원. 정원 30명.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도시개발사업 전문가 과정

도시개발사업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국토교통부 발표 자료에 따르면 2017년 전국에서 31건의 도시개발사업이 새롭게 지정됐다. 한경아카데미와 KH금융자문은 이 같은 트렌드에 맞춰 10월4일부터 11월29일까지 ‘도시개발사업 전문가 과정 1기’를 개설한다. 프로그램은 ‘도시개발사업의 역사와 최근 시장 동향’ ‘경기도 도시개발사업 현황 및 정책 방향’ ‘도시개발사업 개발 절차 및 성공전략’ ‘도시계획 및 인허가 리스크 분석’ ‘토지 수용전략’ ‘법률적 리스크 분석’ ‘금융 조달 방안 및 사례 분석’ 등으로 구성된다. 강의는 김갑성 연세대 교수와 장성환 경기도시공사 처장, 심재만 삼안 부사장, 심종진 화천대유자산관리 감정평가사, 이재성 법무법인 충정 변호사 등이 맡는다. 수업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교육비 150만원.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