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소방서 제공=연합뉴스
서울 송파소방서 제공=연합뉴스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위치한 20층짜리 아파트 1층에서 에어컨에 의한 것으로 추정되는 화재가 발생해 일가족 3명이 중태에 빠졌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10일 새벽 3시31분쯤 잠실동에 있는 한 아파트 1층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접수돼 소방대원 100여명이 출동해 일가족 3명을 구조하고 화재를 진압했다.

이 불로 인해 집에서 잠을 자고 있던 4인 가족 중 이모씨(50), 최모씨(43), 이모군(15)은 의식이 없는 상태로 집 안에서 구조됐고, 이모양(18)은 자신이 자고 있던 방과 연결된 베란다를 통해 밖으로 빠져나와 부상을 입지 않았다.

이들은 맥박과 호흡은 있으나 연기를 많이 마신 탓에 의식을 되찾지 못하고 있으며, 몸에 1~2도 화상도 입은 상태다.

소방당국은 집의 거실에 있던 스탠드형 에어컨 주변에서 최초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다. 집 대부분이 타거나 불에 그을려 총 3천500만원 상당의 재산 피해가 발생했다.

같은 아파트 4층 주민 1명이 어지럼증을 호소해 병원으로 이송된 것 외에 다른 인명피해나 재산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최초 발화 지점인 에어컨이 화재 원인일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정확한 원인 규명을 위해 관계 당국과 합동 감식을 벌일 예정이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