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여중생 사망 사건…성폭행 피해여부 수사
인천 한 주택에서 극단적 선택을 한 여중생 사건에 대한 경찰 수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이 여중생을 성폭행했다는 남학생 진술이 나왔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지난달 인천 한 주택에서 숨진 채 발견된 중학생 A(13)양의 유족들이 "A양이 남학생 2명에게 성폭행당했다"고 의혹을 제기함에 따라 해당 남학생들을 상대로 수사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유족들은 A양이 성폭행 피해를 암시하는 글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점 등을 토대로 의혹을 제기한 것으로 전해졌다.

성폭행 시점과 경위 등 구체적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해당 남학생 1명은 경찰에서 성폭행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나머지 남학생 1명도 조만간 소환해 조사할 방침이다.

한편 A양은 지난달 20일 오후 7시 24분께 연수구 한 주택에서 목을 맨 상태로 숨진 채 발견됐다.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A양의 유족들은 A양이 학교폭력 때문에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며 학교폭력 여부를 수사해달라고 경찰에 요청했다.

경찰은 해당 학교 교사와 학생 등을 상대로 조사를 벌였지만, 현재까지 특별한 학교폭력 정황은 포착되지 않았다.

경찰 관계자는 "성폭행 경위 등 세부 내용은 조사 중이어서 말할 수 없다.

다만 A양의 극단적 선택이 성폭행 피해 때문인지 연관성 여부는 조사하고 있다"며 "학교폭력 여부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면밀히 수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