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서 시점 오류는 오타로 확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여배우 스캔들' 사건을 수사하는 경기 성남 분당경찰서는 30일 관련 당사자인 김부선씨의 출석 일자를 조율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 "김부선 출석 시점 조율 중"
당초 경찰은 내달 초 김씨를 불러 조사할 방침이었으나 김씨가 반려견 안락사 계획과 갈비뼈 부상 등 사정이 있다고 해 이처럼 출석 시점을 다시 조율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내달 초 조사를 위해 김씨와 연락을 취했으나 갈비뼈 부상을 얘기하면서 사정이 있다고 해 다시 시점을 조율 중이다"라며 "수사팀 입장에선 김씨가 별다른 근거를 제시하지 않더라도 출석 시점을 연기하고 싶다고 하면 어느 정도 들어줄 수 있는 입장"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씨가 페북에 올린 진단서 사진에 '발병 연월일 2017년 7월 10일, 진단 연월일 2018년 7월 21일'이라고 돼 있는 것은 오타로 확인됐다"라고 덧붙였다.

경찰은 김씨의 사정을 고려하되 선거법 위반 사건임을 고려해 신속하게 출석 일자를 정할 계획이다.

김씨가 경찰에 출석하면 바른미래당이 이 지사를 고발한 사건에선 참고인 신분으로, 이 지사측이 고발한 사건에선 피고발인 신분으로 각각 조사를 받게 된다.

분당서 수사과는 김 전 후보측이 이 지사를 고발한 사건은 '지능범죄수사팀', 이 지사측이 김 전 후보와 김부선씨를 고발한 사건은 '사이버팀'으로 나눠 동시에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공지영 작가와 방송인 김어준씨, 주진우 기자 등이 참고인 신분으로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연합뉴스